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자조금협의회, ‘초등학교 졸업식 꽃 나눔 행사’ 진행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2-01-18

제목: ”여러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합니다!“

부제: 자조금협의회, ‘초등학교 졸업식 꽃 나눔 행사진행

2월까지 전국 6개 화훼주산지에서 계획

가격 하락 맞춰 지역 생산 꽃 소비, 수급 조절에 홍보까지

 

지난 117, 충남 태안의 백화초등학교 졸업식은 꽃향기로 가득했다. 화훼농업인들이 졸업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며 태안과 인근 지역에서 생산된 절화로 꽃다발을 만들어 전달했기 때문이다. 꽃다발을 받은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 코로나로 인해 떠들썩하지 않은 졸업식, 그러나 보살핌을 받고 있다는 느낌. 아이들은 그렇게 2022년 졸업식을 기억할 것이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은 태안을 시작으로 2월까지 전국 6개 화훼주산지에서 졸업식 꽃 나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졸업식 꽃 나눔은 절화 가격 하락 시기에 맞춰 산지 수급 조절의 의미도 있다. 또한 지역 꽃 농업인들이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연례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태안 꽃 나눔을 진행한 자조금협의회 김남한 충청지회장은 손주뻘 되는 아이들이 꽃을 받고 너무 좋아해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마침 꽃 가격도 떨어지는 시점에서 자조금으로 진행된 사업이라 물량 조절은 물론 농가에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최근 꽃 가격이 예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다. 국내 생산량에 수입량까지 증가하고 있어 적극적인 수급 조절과 물량 분산, 홍보사업 등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는 2022년 상반기 꽃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산지 폐기와 수급 조절, 홍보 전시회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2월까지 전국 6개 화훼주산지에서 졸업식 꽃 나눔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은 17일 진행된 충남 태안 백화 초등학교 꽃 나눔 모습. 자조금협의회 김남한 충청지회장(사진 상단 오른쪽)이 꽃을 전달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미세플라스틱 없는 우리꽃으로 성묘하세요."
이전게시물 ▼ 김해시에 감사패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