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부산 지역 조화 근절 첫걸음”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3-03-13

제목: “부산 지역 조화 근절 첫걸음

부제: 자조금협의회부산시시설공단 업무협약 합의

조화 근절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화훼산업 발전까지 기대

 

조화 근절 분위기가 전국으로 확산되며 민관이 함께 하는 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지난 7일 부산광역시의회 이종환 의원(부산광역시의회 국민의 힘 원내대표, 강서구1) 주최로 부산시청, 부산시설공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시 장사시설(묘지 6개소, 봉안시설 7개소)내 조화 판매 및 반입을 금지하기 위한 정책간담회에서 관련 의견을 나눴다.

이종환 의원은 매년 중국에서 2000톤 이상 수입되는 조화는 환경적으로 플라스틱, 합성섬유, 철심 등으로 만들어져 재활용도 불가능하고 썩지도 않으며 미세플라스틱과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등 환경에 악영향을 주고 있다조화 근절을 통해 환경보호는 물론 우리 화훼산업의 발전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전국적으로 조화 근절이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부산시는 조화 근절을 위한 정책 마련, 이행실태를 전반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행정·재정적 지원 부산시설공단은 추모객들에게 문자 발송 등 다각적인 홍보 추진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생화 공급·지원 체계 구축 및 생화 헌화 캠페인 전개 등의 역할 분담을 했으며 4월 중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자조금협의회는 전국적인 조화 근절을 위해 2021국내 조화사용 현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분석 연구를 진행했으며, 2022년 경남 김해시와 4개 공원묘원과 플라스틱 조화 없는 친환경 공원묘원 조성 업무협약체결,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조화사용 근절을 통한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 만들기 없무협약체결, 전국 공원묘원 조화사용 소비자 인식 조사’, 경상남도, 전국공원묘원협회 부울경지회, 영남화훼원예농협과 공원묘원 플라스틱 조화 사용 근절 업무협약을 체결, 국회에서 미세플라스틱, 중금속 없는 공원묘원 만들기 토론회를 개회했으며 부산, 경남, 고양 등지 공원묘원에서 조화 근절, 생화 헌화홍보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화훼산업법 개정 국회 토론회 ‘성료’
이전게시물 ▼ 자조금협의회, 검역본부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