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도 조화근절 나서야”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3-07-07

제목: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도 조화근절 나서야

부제: 김도읍 의원, 조화 근절 위한 화훼산업법 개정안 발의

국가 및 지자체, 공공기관은 조화 대신 생화 사용 노력골자

환경에 악영향탄소 배출 조화, 퇴출 분위기 조성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국민의힘 김도읍 의원(부산 북구강서구을,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73일 대표 발의한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 개정 법률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도읍 의원실은 발의안을 통해 현행법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화훼산업의 발전 및 화훼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필요한 시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그런데 최근 플라스틱 소재를 비롯해 일회용 소재 등으로 만든 조화 사용이 증가하고 있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건전한 화훼산업과 화훼문화 발전을 저해한다는 지적이 있다. 이에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이 친환경 화훼산업 및 화훼문화 기반의 조성을 위하여 생화를 사용하도록 노력하게 함으로써 화훼산업 역시 친환경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 화훼산업법 제3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부분에 해당 내용이 신설된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매년 2,000톤 이상 수입되는 조화로 인해 탄소배출, 중금속 검출, 플라스틱 쓰레기 등 우리 환경과 인체에 악영향을 주고 있으며 화훼산업에도 막대한 피해가 야기되고 있다특히 공공기관에서 조화사용을 근절하는 등 관련 법 개정을 위해 김도읍 의원실과 협의를 진행해 왔다.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는 조화 근절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자조금협의회•한국화훼농협, 고속버스터미널꽃상인회 ‘항의 방문’
이전게시물 ▼ 공원묘원 조화근절 ‘전국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