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자조금협의회, 화원단체 간담회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3-12-01

제목: 자조금협의회, 화원단체 간담회

부제: “생산자와 화원이 winwin 할 수 있는 유통구조 구축한목소리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27()한국화원협회(회장 배정구), ()한국화원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영석)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한 유통구조개선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환경친화적인 화훼포장재 공급 사업, 화훼 산지 공급 네트워크 구축, 생산자와 유통인이 참여하는 화훼 플랫폼 구축 등이 논의됐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자조금협의회는 세계적인 탄소중립에 따라 2021년부터 전국 자치단체들과 함께 공원묘원 조화근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화훼포장 비닐도 매립 및 소각이 가능한 생분해 필름을 이용한 친환경적인 포장재로 교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화원협회 배정구 회장은 최근 소매화원들이 농가에서 꽃을 직접 구매하는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생산자와 유통인이 함께 참여해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화원협동조합 이영석 회장은 산지에서 일정한 품질의 대국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면 굳이 수입 대국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는 환경친화적인 포장재 지원을 위해 시범사업 형태로 화원단체들과 협조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산지 공급 네트워크는 공급 가격 및 물량을 확인해서 준비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훼 플랫폼 구축은 2024년 사업에 포함해 화원, 유통단체들과 협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화훼 유통 전반에 대해 화원단체들과 협력을 강화해 양자가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한국•에콰도르 SECA “국내 화훼산업 피해 대책” 한 목소리
이전게시물 ▼ 국회 가을꽃 전시회·세미나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