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한국•에콰도르 SECA 관련 국회의원 간담회 열려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4-01-03

제목: 한국에콰도르 SECA 관련 국회의원 간담회 열려

부제: 심상정 의원, 고양파주 장미농가들과 의견 나눠

대책없는 국회 비준 반대, 절화농가들 한 목소리

 

한국에콰도르 SECA(전략적경제협력협정)’ 국회 비준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지역에서 나오고 있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와 한국화훼농협(조합장 유석용)은 지난 20231229일 경기도 고양 한국화훼농협 수도권고양화훼유통센터에서 한국에콰도르 SECA(전략적경제협력협정) 대책 관련 절화주산지 국회의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경기 고양시갑), 유석룡 조합장, 협의회 이만백 이사, 경기도 장미연구회 정수영 회장, 고양장미공동선별회 탁석오 회장, 고양시덕양구 하창수 회장, 파주장미연합회 박인수 회장, 장미연합공선 박권효 사무국장, 플라워경기영농 임주완 대표, 협의회 문규선 대의원 등 절화농업인 80여명이 함께 했다.

유석룡 조합장은 “SECA 관련 정부의 책임있는 현황 파악과 지원, 대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수영 회장은 안 그래도 중국산, 베트남산, 콜롬비아산 수입 절화가 시장에 넘치는데 이제 에콰도르산 절화까지 대책없이 수입된다면 국내 농가는 농사 포기하라는 소리라며 대책을 요구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절화농업인들은 SECA 관련 정부의 정확한 현황 파악과 책임있는 대책이 없을 경우 국회 비준 반대의 목소리를 높였다.

농가들은 매번 자유무역협정 때마다 화훼농가들이 피해를 본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에는 확실한 대책이 나올 때까지 국회에서 비준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대해 심상정 의원은 “SECA 관련 우리 생산자들 의견과 요구에 대해 정부는 책임있는 자세로 나서야 한다우리 화훼인들과 함께 목소리를 내고 대한민국 화훼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는 전국적으로 장미 등 절화 주산지 농가 간담회에 이어 절화생산자단체장 대책 회의, 국회 정책 토론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수입 장미 국화 카네이션 검역 더 강화 해야”
이전게시물 ▼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2024년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