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절박한 생존권 투쟁” 세종정부청사 앞에서 규탄대회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4-01-31

제목: SECA 반대 절화농업인들 한 목소리

부제: “절박한 생존권 투쟁세종정부청사 앞에서 규탄대회

무책임한 SECA 반대, 협정 중단과 피해 대책 요구

 

전국의 절화농업인들 지난 126일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앞에서 규탄대회를 열고 “‘한국에콰도르 전략적경제협력협정(SECA)’ 중단과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날 규탄대회는 부산경남화산자연합회가 주관했으며 부산 경남 농업인들을 주축으로 고양 파주 강진 경북 등 전국에서 약 500여명의 절화농업인들이 참여했다. 농업인들은 농림축산식품부 앞에서 집회를 시작했으며 이어 산업통상자원부 앞까지 이동해 규탄집회를 이어갔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정부는 무책임하게 SECA를 체결했다실효성 있는 지원과 대책이 있기 전까지 SECA를 반대한다고 말했다.

농업인들은 무책임한 SECA 반대, 산자부는 SECA 중단, 정부는 SECA 폐지를 요구했고 이를 위해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날 집회에는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 한국화훼협회(회장 임육택), 한국절화협회(회장 서용일), 한국백함생산중앙연합회(회장 이기성), 부산경남생산자연합회(공동 대표 정윤재 오관석), 경남절화연구회(회장 전수익), 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회장 서대목), 경기도장미연구회(회장 정수영), 전남강진땅심화훼영농조합(회장 조우철) 등 화훼단체와 부산 경남 고양 파주 경북 봉화 등 전국 절화 주산지 작목회 등이 참여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공원묘원 조화근절 사업 ‘부산 경남 충남 경기’에서 진행
이전게시물 ▼ “대책 없는 SECA, 국회 비준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