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불법 화환과 수입 꽃 원산지 단속 강화해야”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4-06-08

제목: “불법 화환과 수입 꽃 원산지 단속 강화해야

부제: 자조금협의회, 농산물품질관리원과 간담회 열어

화훼산업법 재사용화환 표시제 개선 의견 나눠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서용일)는 지난 65일 자조금협의회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화훼산업법) 재사용 화환 표시, 수입 꽃 원산지 단속 등과 관련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자조금협의회와 농관원 관계자들은 화훼산업법 재사용 화환 표시 조사, 단속, 개선 사항과 법 시행 후 화환 유통 현황과 시장 변화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화환재탕방지사업단 정윤재 국장은 효율적인 단속과 계도, 홍보를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와 농관원은 효율적인 단속과 법 시행을 위해 관할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직접 조사권 부여 등 지자체 역할 강화, 원산지 단속과 동일한 자료열람 및 조사 방해 금지 규정 도입 등에 대해 의견을 같이 했다.

자조금협의회는 올해 다시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들과 전국 화훼인들의 뜻을 모아 화훼산업법 개정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자조금협의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입 꽃에 대한 원산지 단속 강화도 요청했다.

자조금협의회 서용일 회장은 최근 수입 상황을 보면 특정 시기를 가리지 않고 수입되고 있는 추세로 도·소매 단계에서 원산지 미표시 및 거짓 표시가 횡횡하고 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임호선 의원,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위촉
이전게시물 ▼ aT 공판장 출하 농가 지원 확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