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일상의 꽃, 함께 나누는 꽃 문화 기대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4-11-26

제목: 일상의 꽃, 함께 나누는 꽃 문화 기대

부제: 절화의무자조금 꽃 체험행사 큰 호응

가족이 함께 꽃바구니 만들어 선물, 모두 행복해

 

꽃과 함께하는 풍경

1123일 토요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화훼농협과 경북 상주시 오봉산 생태문화수련관에서 진행된 꽃 체험행사에는 공통점이 있었다. 두 곳 모두 아이부터 고령의 어르신까지 많은 시민들이 꽃 체험행사에 참여했다. 가족 단위로 온 이들은 1시간 가까이 얼굴을 맞대고 얘기를 하며 꽃다발, 꽃바구니를 만들었다. 그리고 너무 행복해했다.

가족들과 대화, 꽃향기를 맡고 꽃을 만지는 체험, 꽃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됐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서용일)는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와 경북 상주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절화의무자조금 홍보사업, 일상의 꽃 함께 나누고 누리는 꽃 체험 교실을 진행했다.

모두 지역에서 생산된 꽃이 사용됐으며 고양에서 140여 명, 상주에서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가족과 함께 너무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화훼농협 유석룡 조합장은 가족과 함께 꽃을 체험하고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새로운 여가 문화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북화훼생산자연합회 서대목 회장은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꽃을 사용했으며 주민들과 함께 꽃 문화를 즐기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상주 꽃 체험행사에는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경북 상주시문경시)이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체험 활동을 함께 했다.

임이자 의원은 향기로운 꽃을 만지고 다듬는 체험을 통해 가족이 꽃으로 하나 되는 시간이라며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과 새로운 꽃 문화를 만들기 위해 법안 제정, 정책 토론회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 서용일 회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일상의 꽃 문화가 정착되는 것이 화훼자조금 사업의 목적이라며 자조금협의회는 우리 농가의 소득증진과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불법 화환재탕 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 열려
이전게시물 ▼ 2024년 제3회 국회 가을꽃 전시회 • 토론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