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새로운 화환 문화 만들 수 있다”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5-04-16

제목: “새로운 화환 문화 만들 수 있다

부제: 자조금협의회, 김해지역 웨딩홀과 상호협력 협약체결

불법 재탕 화환 퇴출, 생산유통 상생 기대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서용일)는 지난 12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비즈컨벤셜 훼딩홀(대표 곽지수)과 새로운 화환 문화를 만들기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자조금협의회와 컨벤셜 웨딩홀은 협약을 통해 아름답고 건전한 화환 문화를 만드는 사업등에서 의견을 같이하고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자조금협의회는 비즈컨벤셜 웨딩홀에 축하용 꽃바구니, 오브제 형태, 신화환 등을 거치 또는 비치할 수 있는 화환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자조금협의회는 2025년 절화의무자조금 화환 문화 개선 사업을 통해 불법적인 재탕 3단 화환의 유통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화환대를 시중 결혼식장에 적극 보급할 계획이다.

자조금협의회는 지난 2, ’화환문화개선 사업단을 발족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경조 화환 문화 개선 캠페인,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화훼산업법) 화환 관련 조항 개정, 화훼산업법 화환 표시제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위원 합동 단속계도홍보 활동, 화환 문화 개선을 위한 생산유통예식장업계 상생협력사업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조금협의회 서용일 회장은 불법 재탕 3단 화환과 가짜 꽃 조화 화환을 시장에서 퇴출하고자 하는 것은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모두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화환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며 자조금협의회는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화훼 주산지 자조금교육 ‘성료’
이전게시물 ▼ “수입 꽃과 조화 탈세 문제 심각, 대책 세워야” 한 목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