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화훼 주산지 자조금교육 ‘성료’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5-04-18

제목: 화훼 주산지 자조금교육 성료

부제: 수도권과 전북에서 현장 교육...농가 호응 커

자조금사업 발전주산지 유통 정책 등 큰 관심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서용일)에서 진행한 2025년 절화의무자조금 교육사업이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자조금협의회는 지난 49일 전북 완주에 있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에서 충남 예산군 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선진 영농 및 경쟁력 강화 농업인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어 416일에는 경기 고양에 있는 한국화훼농협 고양화훼유통센터에서 약 7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화훼의무자조금과 농식품부 원예농산물 산지유통정책과 절화산업 대응 방향등을 주제로 교육사업을 진행했다.

원예특작과학원 현장 교육은 고품질 영농 및 재배 등의 교육이었으며 고양 교육은 자조금사업 홍보와 정부 정책 등의 강연과 질의 응답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농가들의 호응도 높았다.

충남 예산군 농가들은 화훼신품종과 첨단 스마트 시설 등을 견학하며 현장에서 부족한 것과 경쟁력 있는 영농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경기 고양 파주 농가들은 정부의 산지유통정책에 대한 설명이 좋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도 알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고양에서 강연을 한 길청순 지역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제주협동조합 이사장은 농식품부의 산지유통정책과 이에 대응해서 우리 농가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핵심 목표와 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참석자들의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자조금협의회 서용일 회장은 화훼자조금의 확대와 발전, 그리고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권역별, 주산지별 워크숍과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어기구 농해수위 위원장 ‘화훼산업 현안’ 면담
이전게시물 ▼ “새로운 화환 문화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