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신화환 너무 좋네요!”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0-09-23

제목: “신화환 너무 좋네요!”

부제: 신화환 전시회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10개 도시 개최

신화환 처음 접하는 시민들 큰 호응, 새로운 경조 문화 기대

신화환 문화 정착은 생산유통소비 모두 윈-평가

 

처음 보는 이들은 이렇게 물었다. “이게 신화환인가요?”

기존 3단 화환을 주문했던 업체 담당자들은 얼마에요?”

젊은이들은 스마트폰을 꺼내며 어디로 전화하면 주문할 수 있어요?”

이 계통을 조금 아는 사람들은 정말로 생화만 꽂고 재탕하지 않나요?”

그리고 이들은 이렇게 입을 모았다. “이 화환 너무 좋네요!”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에서 화훼산업 발전 및 화훼문화 진흥에 관한 법률’(약칭 화훼산업법) 시행에 맞춰 진행한 신화환 전국 전시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818일 충남 태안에서 시작해 920일 경남 김해까지 약 두 달 동안 서울, 경기, 충남, 대전, 대구, 전북, 부산, 경남, 제주 등지에서 전시회가 열렸다.

화훼자조금협의회는 다양하게 연출된 축하 화환과 근조 화환을 전시했으며 특히 시민들이 보고 직접 주문할 수 있게 지역의 화원도 같이 홍보했다. 또한 821일부터 시행되는 화훼산업법 재사용 화환의 표시 사항, 방법, 조사 단속, 과태료등도 함께 안내했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현장 시민들 반응이 너무 좋았다. 화훼인들이 원했던 새로운 화환 문화의 정착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했다추석 이후 전시회를 더욱 확대해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에 사용된 꽃은 모두 aT 화훼공판장과 농협 공판장 등에서 구매했으며 전시회 마지막 날 화환에 사용된 꽃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었다. 시민들은 이에 대해 예식 후 이처럼 꽃을 나누어 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김윤식 회장은 행사 후 신화환의 꽃을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문화가 정착되면 화환 재탕도 막을 수 있으며 모두 함께 행복한 잔치가 될 것이라며 이 또한 신화환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맞춰 현장 전시회를 진행했으며 많은 시민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를 두며 전시장을 찾았다.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포스트 코로나 ‘전문가 좌담회 개최’
이전게시물 ▼ 화훼산업법 시행 맞춰 신화환 전시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