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농가의 권익보호, 소득증진 그리고 대한민국 화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 > 알림마당 >
  • 보도자료

꽃 가격 안정 위한 특판 행사 진행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21-04-29

제목: 꽃 가격 안정 위한 특판 행사 진행

부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와 부산점에서 열려

4월 한 달 동안 전국 공판장 꽃 가격 지지와 물량 조절 큰 도움

자조금협의회 우리 농가 소득 증진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 꽃 농가와 화원, 지역 기업이 함께 상생하며 진행한 특판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는 지난 410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여주점과 부산점에서 절화의무자조금 소비촉진 홍보 사업 봄맞이 특판 직거래장터를 진행했다.

자조금협의회는 장미, 국화, 거베라, 카네이션, 목련, 리시안사스, 유칼립투스, 수국, 카네이션, 알스트로메리아, 안개, 스타티스, 금어초, 칼라 등 주요 절화만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또한 행사에 필요한 절화를 지역 농가와 aT 화훼공판장, 농협부산화훼공판장, 부경원예농협, 영남화훼원예농협, 한국화훼농협 등 공영시장과 농협에서 공급받음으로써 전국 꽃 가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줬다. 또한 수도권과 부산으로 물량을 분산하며 4월에 꽃을 출하한 농가에 큰 도움을 주게 됐다. 여기에 판매 행사에 지역 농가와 화원들, 플로리스트들, 지역 기업 등이 함께 하며 상생이라는 의미를 더 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앞서 해당 지점들에서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터를 열어 온 바 있으며 이번 꽃 특판행사도 함께 꽃 문화를 만들고 상생하는 차원에서 자조금협의회와 성사됐다.

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올해 공격적으로 절화 의무자조금 수급조절 사업과 홍보 판촉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우리 화훼산업 발전과 농가 소득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조금협의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게 특판행사를 진행했으며 서울과 대전, 충청, 호남지역에서도 판촉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첨부파일
다음게시물 ▲ “절화 수입업체들 관세 등 15억 원 추징!”
이전게시물 ▼ “화훼산업 발전 위한 정책 활동 활발!”